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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스크린 주연 ‘애비규환’ 12일 개봉
연하 남친과 임신 5개월 대학생 연기
“처음엔 ‘헉’ 했지만 대본 너무 재밌었죠”
언니 제시카의 K팝 무대 뒤 소설 『샤인』
“너무 공감..저희 경험 녹아든 부분 있죠”

아이돌 그룹 에프엑스(f(x))의 멤버 크리스털로도 활동 중인 배우 정수정을 새 주연 영화 '애비규환'으로 5일 서울 삼청동 카페에서 만났다. [사진 에이치앤드]
아이돌 그룹 에프엑스(f(x))의 멤버 크리스털로도 활동 중인 배우 정수정을 새 주연 영화 ‘애비규환’으로 5일 서울 삼청동 카페에서 만났다. [사진 에이치앤드]

“임산부라고 했을 때 ‘헉’ 했는데 대본 보니 너무 재밌어서 안 할 이유가 없었어요.” 첫 스크린 주연작 ‘애비규환’(12일 개봉, 감독 최하나)에서 임신 5개월 차 대학생 ‘토일’을 연기한 정수정(26)의 말이다. 걸그룹 에프엑스의 ‘크리스탈’로 활동해온 그다. 아이돌 출신 배우가 연하 남자친구와 혼전 임신을 하고 결혼을 선언한 임산부 역할이라니 파격적 행보다. 5일 서울 삼청동 카페에서 만난 그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 웃었다.
“이미지에 대해 크게 생각하진 않는다”면서 “당차지만 뻔하지 않은 성장통이랄까. 강단 있고 스스로를 100% 믿는 토일 같은 캐릭터를 살아보고 싶었다”고 했다.파워볼게임


‘연기돌’ 넘어, 거침없는 ‘배우’ 정수정

첫 연기에 도전한 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2010)으로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여자신인상을 차지하고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2011~2012)에선 실제 미국서 나고 자란 경험을 살려 미국 유학 중 집이 망한 고등학생 역할을 맛깔나게 소화한 그다. SBS ‘상속자들’(2013),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2017) 등 드라마마다 거침없는 캐릭터를 맡아 안정감 있는 연기를 펼쳐왔다. 지난달부터 방영한 OCN ‘써치’에선 최전방 비무장지대의 의문의 사건을 밝히는 대찬 엘리트 장교 역을 맡았다.
이번 영화의 주인공 토일도 예사롭지 않다. 부모가 결혼을 반대하며 “누굴 닮아 그러냐”고 호통치자 그는 그길로 15년 전 엄마(장혜진)와 이혼하곤 연락이 끊긴 친아빠(이해영)를 찾아 나선다. 그렇게 얼굴도 잊어버린 친아빠, 엄마와 재혼한 현재 아빠(최덕문), 예비 아빠인 남자친구 호훈(신재휘)까지, 제목답게 ‘애비들’로 인한 눈 뜨고 못 봐줄 ‘아비규환(阿鼻叫喚)’의 소동이 펼쳐진다.


임산부 역, 운동 다 끊고 하루 3~4끼 먹었죠

'애비규환'에서 정수정(왼쪽부터) 고등학교를 1년 꿇은 스무 살의 고3 남자친구를 둔 대학생 임산부 토일 역을 맡았다. 극 중 토일의 의상은 정수정과 최하나 감독이 집에서 가져온 것이 적지 않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애비규환’에서 정수정(왼쪽부터) 고등학교를 1년 꿇은 스무 살의 고3 남자친구를 둔 대학생 임산부 토일 역을 맡았다. 극 중 토일의 의상은 정수정과 최하나 감독이 집에서 가져온 것이 적지 않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이번에 각본을 겸해 장편 데뷔한 최하나 감독에 따르면 토일은 “‘임신했어’ 같은 큰일도 ‘나 돈가스 먹었어’처럼 얘기할 수 있는 아이”다. “(아이돌 활동 때도) 무조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았다. 항상 사람은 자기 의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정수정도 토일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이해 안 간 순간도 있었단다. 그럴 땐 최 감독이 설명에 나섰다. 90년대생 또래에 취향까지 비슷한 최 감독과는 촬영 전 단둘이 대본 리딩하며 좋은 친구 사이가 됐다.FX시티
최 감독이 첫 미팅 때 “임산부니까 볼살이 있어야 한다”고 주문한 덕에 “평소 좋아하는 스포츠, PT, 필라테스 다 끊고 하루 서너 끼씩 편하게 먹은” 것도 아이돌 시절엔 꿈도 못 꿨을 경험이다. 일어날 때 배를 잡는 등 임신한 연기가 자연스럽다고 하자 “실제로 (배 보형물을) 차보니까 진짜 임신한 것마냥 나왔다. 없던 게 생기니까 불편한 자세가 저절로 생기더”란다.


‘기생충’ 배우 장혜진과 엄마·딸 엔딩 “쾌감”

'기생충'에서 충숙 역을 맡았던 장혜진(왼쪽부터)이 이번 영화에서 정수정과 모녀로 호흡을 맞췄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기생충’에서 충숙 역을 맡았던 장혜진(왼쪽부터)이 이번 영화에서 정수정과 모녀로 호흡을 맞췄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토일이 한문 교사인 새아빠와 어려운 사자성어를 줄줄대며 외국어 하듯 말다툼하는 장면도 재밌다. 정수정은 “시나리오 볼 땐 사전 찾아 읽으면서 너무 재밌었는데 막상 하려니 입에 안 붙어서 힘들었다. 긴 장면인 데다 싸움신이라 대사 ‘핑퐁’이 돼야 해서 걱정했는데 현장 가서 ‘아빠’랑 하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나왔다”며 웃었다. 현실 부모자식 호흡을 찰지게 살린 토일 엄마 역의 장혜진, 새아빠 역의 최덕문을 그는 ‘엄마’ ‘아빠’라 불렀다. “현장에서 실제 엄마‧아빠처럼 두 분과 제 일상, 고민 얘기도 하며 연기에 도움이 많이 됐어요. 그게 또 영화에 보인 것 같아 감사하죠.”

스포일러 탓에 다 밝힐 순 없지만 토일과 엄마의 엔딩장면도 “되게 새로웠다. 촬영하면서 쾌감이랄까. 멋있었다. 많은 엄마, 딸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돌이켰다.


쭈글쭈글한 분장도 제가 끌리면 도전하죠

영화에서 정수정(오른쪽)은 토일이 고교시절 헤비메탈에 푹 빠진 과감한 모습도 연기했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영화에서 정수정(오른쪽)은 토일이 고교시절 헤비메탈에 푹 빠진 과감한 모습도 연기했다. [사진 리틀빅픽처스]

실제 결혼 생각도 해봤을까. “어릴 때부터 결혼과 임신, 예쁜 아기에 대한 상상은 늘 했어요. 평범하게, 모든 여자가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요. 실제 남편이 이 영화 호훈처럼 너무 ‘해바라기’면? 좀 부담스러울 것 같아요.(웃음)”파워볼실시간
‘애비규환’이 초청돼 지난달 부산국제영화제에 다녀온 그는 “시기(코로나19)가 시기다 보니 큰 축제 느낌은 아니었지만, 첫 영화로 부산영화제에 간 것만으로 너무 영광이었다”고 했다. “평소 독립영화의 현실감, 정적이고 감정이 어우러진 면을 좋아한다. 이번 영화 제작사 아토ATO도 ‘우리들’(감독 윤가은)을 봐서 알고 있었다”는 그다. “다큐멘터리를 즐겨 보고, 작은 영화도 좋은 작품이면 다 OK, 열려있다”고 거듭 말했다. “재밌는 것, 도전을 좋아해요. 쭈글쭈글하게 분장하든 뭐든 제가 끌리면 하는 것 같아요. 긴 생머리를 좋아하지만 ‘슬기로운 감빵생활’ 땐 캐릭터에 맞게 단발로 싹둑 잘랐죠.”


가수가 판타지라면 연기는 날 것 그대로
가수활동에 대해서도 “항상 열려 있다.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과 연기 둘 다 할 수 있는 게 축복 같다”고 했다. 배우 선배들에게 “네가 춤을 춰서인지 몸 쓰는 게 자유롭고 편해 보인다”는 얘기를 듣곤 한다는 그는 “연기가 현실적이라면 무대는 그 이상의 판타지적인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차이점을 말했다. “일단 (가수) 무대는 카메라를 (손가락으로) 집어줘야 하고, 끼 부려야 하고, 잡아먹어야죠. 화려하고 뭔가 각이 맞춰진 완벽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연기는 진짜 날 것 그대로인 것 같아요. 연기하다 진짜 가끔 저도 모르게 가수 때 습관 탓에 렌즈를 볼 때가 있어요. 그럼 ‘악 죄송해요!’ NG 나는 거죠.”


언니 제시카 소설 『샤인』 “너무 공감”

정수정(왼쪽부터)과 3살 터울 언니 제시카 자매. 2018년 5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 K 뮤지엄에서 열린 시계 브랜드 '피아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중앙포토]
정수정(왼쪽부터)과 3살 터울 언니 제시카 자매. 2018년 5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 K 뮤지엄에서 열린 시계 브랜드 ‘피아제’ 행사에 참석한 모습이다. [중앙포토]

언니인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최근 K팝 스타들의 냉혹한 현실을 들춰낸 첫 소설 『샤인』(알에이치코리아)을 발표해 화제가 된 터다. 정수정은 “픽션이지만 언니가 실제 그 일을 했고 그런 일생을 살아온 여자아이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저 같은(아이돌 출신) 입장에선 너무 공감 갔다”면서 “되게 디테일하게 무대 뒤가 어떤지 알 수 있어서 독자들도 놀라실 것 같다. 언니와 저의 경험이 좀 녹아든 부분도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스트레스를 담아두지 않는 면은 엄마랑 언니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엄마도, 언니도 빨리 잊어버리고 별로 신경 안 쓰고 부정적인 것에 너무 얽매이지 않거든요. 고맙죠. 가족이기 때문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잖아요. 근데 언니가 그런 모습을 나한테 보여줬고 알게 모르게 많이 배운 것 같아요.”

나원정 기자 na.wonjeong@joongang.co.kr

[뉴스엔 서지현 기자]

마치 판교신도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 같다는 이미지에서 비롯된 별명 ‘판교 신혼부부’라는 별명이 무색하게 고경표 서현의 케미가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11월 5일 방송된 JTBC ‘사생활'(연출 남건/극본 유성열) 10회에서는 드디어 한자리에 모인 사기꾼들 차주은(서현 분), 이정환(고경표 분), 정복기(김효진 분)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세 사람은 김재욱(김영민 분)을 무너뜨리기 위해 작당모의를 시작했다. 앞서 연인이었던 차주은과 이정환의 재회, 이들을 위험에 빠뜨렸던 정복기가 한 패가 된다는 내용은 시청자들에 짜릿함을 선사했다.

특히 차주은은 상처를 입은 이정환을 치료해주며 애틋한 모습을 보여줬다. 무사히 회복한 이정환은 차주은이 받고 있는 산업스파이 혐의를 벗겨주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처럼 차주은과 이정환의 로맨스 서사가 또 다른 관전 포인트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사생활’은 방송 전부터 고경표, 서현의 케미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서현의 SNS 라이브 방송 도중 고경표가 등장해 “오늘 주현이 생일이에요”라며 다정하게 얘기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이들이 신혼부부 같다는 반응이 쏟아진 것.

이후 두 사람은 ‘판교 신도시에 살 것 같은 젊은 신혼부부’라는 부연 설명과 함께 ‘판교 신혼부부’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또한 서현 역시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소녀시대 언니들이 단체 채팅방에서 얘기해 알게 됐다. 짧게 인사했는데 판교 쪽에 있는 신혼부부 같다고 하더라. 그게 우리의 애칭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사생활’ 측에서도 ‘판교 신혼부부’를 앞세워 드라마를 홍보했다. JTBC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판교 신혼부부인 줄 알았던 서현X고경표 그들의 반전 정체는?” “대놓고 판교 신혼부부 판 벌리는 젭티(JTBC). 어느 게 진짜 모습인지 이제는 진짜 모를?” 등의 문구가 적혀 있다.

1회에선 극 중 차주은이 어떻게 사기꾼의 길을 걷게 됐는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앞서 다수의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을 1회 말미에 등장시키거나 2회에 등장시키는 등 기대감을 높이는 장치로 이용돼 왔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고경표의 등장을 기다렸다.

이어 2회에서 고경표가 등장해 서현과 알콩달콩한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흐뭇함을 자아냈다. 그러나 안심도 잠시, 극 중 이정환이 결혼식날 잠수 파혼을 하며 뜻밖의 반전을 안겨줬다. 이에 더해 3회에선 이정환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되며 연이은 충격적 전개를 보여줬다.

이후 이정환은 멀쩡히 살아있으며 자신을 둘러싼 대기업의 음모를 파헤치고 차주은의 조력자가 되는 역할을 해왔지만 두 사람의 케미를 기대했던 시청자들에겐 다소 아쉬운 모양새였다. 특히 ‘판교 신혼부부’로 홍보를 해왔던 만큼 두 사람의 이야기가 그려질 것이라 기대한 내용과 달리 약 7회분 가량이 각자의 이야기로 진행됐다.

이 사이 차주은과 정복기가 공조하며 또 다른 케미와 ‘워맨스’ 서막을 여는가 했지만 이 마저도 뜨뜨미지근한 반응이었다. 앞서 1회 분에선 팽팽하게 맞서는 차주은과 정복기의 신경전으로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예고했다. 그런 두 사람이 공조한다는 전개는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충분했으나 이미 복잡한 전개에 피로감을 느낀 시청자들은 서현과 김효진의 조합에 대해 흥미를 잃은 모양새였다.

관심은 다시 고경표 서현의 케미로 돌아왔다. 두 사람은 마침내 9회 차에서 재회하며 열렬한 키스신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가뭄의 단비’라는 표현처럼 두 사람의 케미를 기대했던 이들에겐 반가움을 안겨줬다. 그러나 두 사람이 만나기까지 너무나 방대한 이야기들과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전개 방식 등이 겹쳐져 시청자들은 다소 지친 모습이었다.

특히 이러한 전개 방식은 꾸준히 시청해온 이들에겐 ‘사이다’ 같은 전개로 느껴질 수 있지만 중간 유입 시청자들에겐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구조이기도 하다. 앞서 방송된 내용을 모르면 이들의 관계성을 이해하거나 공감하기 어려운 상황.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사생활’은 앞으로 6회 분만을 남겨두고 있다. 드라마 전개 속도상 등장인물들의 과거사나 관계성을 넘어 이젠 통쾌한 복수극이나 결말을 향해 달려갈 시간만 남았다. 과연 ‘사생활’이 뒷심을 발휘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등장인물들의 케미를 터뜨릴 수 있을 지 기대해본다. (사진=JTBC ‘사생활’)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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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최승혜 기자]

핀란드 출신 빌푸가 한국여행을 예고했다.

11월 5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특별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핀란드 출신 빌푸가 영상편지로 근황을 밝혔다.

빌푸는 지난 한국 방문 당시 ‘먹방 요정’이라는 타이틀을 얻을 정도로 수준급 먹방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빌푸는 최근 SNS를 통해 결혼 사실을 밝히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됐다.

빌푸는 영상 편지를 통해 “지난 여름 결혼했다”며 한국인 아내 류선정 씨를 소개했다. 그는 “옳은 결정을 한 것 같다. 제가 일어나고 싶은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며 꿀 떨어지는 신혼을 자랑했다. 이어 “10월에 한국에 간다. 이번에 가면 한국문화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엄청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빌푸가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 모습이 그려졌다. 빌푸는 참치마요 계란밥에 감탄하면서도 시간이 지나자 “부산가고 싶다” “떡볶이 먹고 싶다” 등 한국여행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드러냈다. 다음주에는 자가격리에서 해제된 빌푸의 본격 한국여행이 예고돼 기대를 모았다. (사진=’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캡처)

뉴스엔 최승혜 csh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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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박아름 기자]

구준엽 어머니가 아들에게 핀잔을 줬다.

11월7일 방송되는 tvN ‘온앤오프’에서는 레전드 그룹 클론의 멤버이자 현재는 연예계 대표 DJ로 활약 중인 구준엽 일상이 공개된다.

이날 구준엽은 자전거, 그림, 바이크, DJ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부캐 부자’ 일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직 본가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낸다는 구준엽은 어머니가 차려준 밥을 먹으며 하루를 시작한다. 구준엽 어머니는 아직 결혼을 못한 구준엽에게 “지금 아기 낳으면 60세에 초등학교 들어간다”며 핀잔을 주고, 이를 지켜보던 성시경과 조세호까지 숙연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외출 준비를 마친 구준엽은 자전거를 타고 작업실로 향한다. 한강을 달리던 구준엽은 360도 액션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고, “타는 재미는 물론 찍는 재미까지 있다”며 운동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구준엽은 최근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했다는 것도 밝힌다. 미술을 전공한 구준엽은 직접 가죽 재킷을 리폼해 모두를 감탄하게 만들기도. 그는 “옷을 갖춰 입어야 자신감도 생기고 능률이 오른다”며 폼생폼사가 된 이유를 설명한다. 하지만 그는 이 오토바이의 존재를 아직 어머니가 모른다며 방송 후 어머니에게 등짝(?)을 지켜야 한다고 고백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구준엽은 13년째 DJ로 일하고 있는 ‘DJ KOO’로서의 모습도 공개한다. 구준엽은 ‘온앤오프’ 출연 기념으로 성시경의 노래 ‘미소천사’를 리믹스하기 시작하고, 원곡과 전혀 다른 완성작에 스튜디오에서는 댄스파티가 열리기도. 모두를 춤추게 만든 마성의 ‘미소천사 리믹스 버전’은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말과 글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멘토’ 혜민스님의 일상이 공개되고, 지난번 넉살 좋은 일상을 공개했던 래퍼 넉살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사진=tvN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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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이해정 기자]

‘미쓰백’이 방송에서 보기 힘든 아이돌들의 부활을 돕는다는 취지와는 다르게 경연 프로그램으로 변질됐다.

11월 5일 방송된 MBN 예능 ‘미쓰백(Miss Back)에서는 나다, 가영, 유진, 수빈이 준비한 ‘투명소녀’ 무대와 함께 첫 번째 우승자가 결정됐다.

‘미쓰백’의 첫 번째 인생곡 ‘투명소녀’을 차지하기 위해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을 살린 무대로 경쟁을 펼친 건데, 무대 후 감동보다는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미쓰백’은 재능은 있지만 무대에서 보기 힘든 아이돌들의 부활을 돕기 위한 걸그룹 심폐 소생 휴머니티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살벌한 아이돌 시장에서 빛을 보지 못한 원조 아이돌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건데 지금의 방송은 그 취지가 무색할 정도로 경쟁과 순위에 치중하는 모습이다.

‘미쓰백’은 지난달 방송부터 큰 화제를 끌었다. 방송에서 얼굴을 통 비추지 않던 아이돌들이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활동 당시 갖은 설움을 겪었던 속내를 토로했기 때문.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은 출연자들에게 공감하고 이입할 수밖에 없었다. ‘미쓰백’이 여타 경연 프로그램들의 복제품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는 기대도 바로 여기에 기인했다.

그런데 역시나 순위 경쟁. 상위권 진출자들에게는 베네핏을 주고, 1위를 거머쥐어야만 그토록 바라던 인생곡을 가져갈 수 있다. 정글 같은 가요계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해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던 과거의 설움을 그대로 반복하는 처사인 것이다. 이에 시청자들은 “또 경쟁을 시킨다는 건 너무 가혹하다”, “아이돌들을 두 번 죽이는 것”, “왜 또다시 경쟁 구도를 만드는지 모르겠다” 등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물론, 무대는 한정적이고 무대를 꿈꾸는 사람은 넘친다. 경쟁은 가요계 뿐 아니라 모든 사회에서 필수 불가결한 것이고 심하게는 운이 좋지 않았던 것도 실력이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미쓰백’은 출연진들이 잊힐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잊히지 않았어야 하는 아이돌들이라는 것을 입증할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지금의 ‘미쓰백’은 엉뚱하게 길을 잃은 듯한 느낌이다. 휴머니티 프로그램을 하겠다 해놓고 경연 프로그램이라는 샛길에 빠진 듯하다. 그 이유가 시청률을 위한 것인지 기획의 변화인지는 알 수 없다.

분명한 것은 아이돌들은 또 다시 경연 무대에 오르기 전 잔뜩 긴장하고, 누군가의 우승을 씁쓸하게 축하해 주는 일을 반복하고 있다는 것이다. 경쟁 앞에서 극도로 긴장한 출연진들에게는 어떠한 ‘심폐 소생’도 느껴지지 않고 시청자들은 그 모습에서 ‘휴머니티’를 느끼기 힘들다. ‘심폐 소생 휴머니티’를 지향했던 ‘미쓰백’이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을 얻지 못하는 이유다.

(사진=MBN ‘미쓰백’ 캡처)

뉴스엔 이해정 haej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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